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도감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약초 도감 (보급판)

무선 | 150×220 mm | 240 쪽 | ISBN 978-89-8428-919-2

우리 둘레에 자라는 약초 107종을 담았습니다. 길가에 수북이 자란 풀, 마당에 심은 여러 가지 풀, 산기슭에 덤부렁듬쑥하게 자란 풀들을 쓸모없는 잡초로 많이들 생각하지만 우리 산과 들에 널린 수많은 풀들은 우리 몸을 살리는 약초입니다. 우리나라 잡초 가운데 삼분의 일은 약초입니다. 우리가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흔하게 자라는 풀들로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하고, 병을 고치고, 몸을 돌보는 데 알차게 쓸 수 있습니다.

초등 전 학년

펴낸날 2016-04-15 | 1 | 세밀화 이원우 |

25,000원

22,500원 (10% ↓)

22,500원 (10% ↓)

아이들을 자연으로 이끄는 징검다리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도감 약초 도감 보급판 출시!!!

 

우리 둘레에 자라는 약초 107종을 담았습니다. 길가에 수북이 자란 풀, 마당에 심은 여러 가지 풀, 산기슭에 덤부렁듬쑥하게 자란 풀들을 쓸모없는 잡초로 많이들 생각하지만 우리 산과 들에 널린 수많은 풀들은 우리 몸을 살리는 약초입니다. 우리나라 잡초 가운데 삼분의 일은 약초입니다. 우리가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흔하게 자라는 풀들로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하고, 병을 고치고, 몸을 돌보는 데 알차게 쓸 수 있습니다.

 

 

▸우리 출판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세밀화 도감 20년 기념, 보급판 출시
  보리출판사는 이십 년 동안 우리 땅에서 살아가는 생명들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아이들에게 보여 주기 위해 세밀화 도감을 만들어 왔습니다. 그동안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도감>에 보내주신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양장본과 내용이 같은 보급판을 만들었습니다. 좋은 책을 보다 가볍고, 착한 가격으로 손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사계절 직접 취재해서 꼼꼼히 담아낸 자연
  세밀화는 사진 수십 장에 담긴 정보를 한 장으로 압축한 그림으로, 한 생명체의 생김새부터 한살이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화가들이 사계절 동안 한 생명체를 관찰하며 섬세하게 그려내어, 개체의 생김새와 특징을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또한 현장 취재를 바탕으로 생태 정보를 꼼꼼히 담아낸 성과도 큽니다. 자연스럽고 온전한 생명체의 모습과 최신 생태 정보를 생생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전 학년, 전 과목 교과서에 나오는 동식물 수록
  초등학교 전 학년, 전 과목 교과서에 나오는 동식물은 물론, 우리 둘레에서 아이들이 흔히 볼 수 있는 생명체들을 두루 실었습니다. 어려운 분류 방법에서 벗어나 서식지에 따라 분류하고 가나다순으로 늘어놓아 아이들이 스스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야기책처럼 술술 읽히는 도감
  학술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두루 다루면서도 이야기책을 보듯이 술술 읽히는 도감입니다. 우리 말법에 따라 쉽게 풀어 썼기 때문입니다. 여러 동식물들이 어느 곳에서 사는지, 생김새는 어떻고 우리 생활에 어떤 보탬을 주는지에 관한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습니다.

 

▸자연에 대한 이해력도 높이고 따뜻한 감성도 길러 주는 도감
  자연과 어울려 사는 동식물을 보면서 아이들이 생명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게 해 줍니다. 또한 생명체와 자연을 이해하고, 건강한 정서를 갖고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보리 세밀화 도감은 온 식구가 함께 보는 책, 어린이가 어른이 되어서도 보는 책입니다.

 

 

◆ 저자 소개

 

그림 이원우
1964년 인천에서 태어나 추계예술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했습니다. 약초를 그리기 위해 산과 들에 나가 직접 눈으로 보고 취재해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린 책으로 《고기잡이》, 《갯벌에 뭐가 사나 볼래요》, 《뻘 속에 숨었어요》,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갯벌 도감》, 《갯벌 나들이도감》이 있습니다.

 

그림 임병국
1971년 인천 강화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회화과에서 공부했습니다. 보리 제 1회 세밀화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그린 책으로 《산짐승》, 《호랑이》가 있고, 잡지 <개똥이네 놀이터>에 토끼똥 아저씨의 동물 이야기를 연재했습니다.

 

그림 안경자
1965년 충청북도 청원에서 태어나 덕성여자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풀이 좋아》, 그린 책으로 《무슨 꽃이야?》,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풀 도감》, 《애벌레가 들려주는 나비 이야기》, 《찔레 먹고 똥이 뿌지직!》, 《우리가 꼭 지켜야 할 벼》 들이 있습니다.

 

그림 이기수
1977년 차령산맥 금북정맥 아래에서 태어나 자연과 함께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내고, 미대를 졸업했습니다. 그린 책으로 《약용식물50선》, 《광릉의 버섯》, 《손 주물러 병 고치기》, 《갯벌아 고마워》, 《서울성곽순례길》, 《내 친구 맹꽁이》가 있습니다.

 

감수 이영종
1955년 전북 김제에서 태어나 경희대학교 한의과 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에서 본초학 전공으로 한의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지금은 가천대학교 한의과 대학교 교수로 있으면서 학생들에게 본초학을 가르칩니다. 《본초학》(공저), 《방제학》(공저)에 글을 쓰고, 《MT한의학》을 썼습니다.

 

감수 박석준
충남 아산에서 태어나 대전대 한의대를 졸업하고 경희대에서 한의학 박사를 받았습니다. 한국철학사상연구회에서 동양 철학을 공부하고, 동의과학연구소를 세워 여러 동료 선생님들과 한의학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몸》, 《동의보감, 과학을 논하다》, 옮긴 책으로 《동의보감 1, 2》, 《강설 황제내경》 들이 있습니다.

일러두기
그림으로 찾아보기
약초란 무엇인가
우리 땅에서 나는 약초
약초는 어떤 병을 고칠까?
약초 캐기
약재 만들기
약으로 먹기

 

우리 땅에서 나는 약초
가시연꽃, 갈대, 감국, 감초, 개맨드라미, 개미취, 갯기름나물, 결명자, 고삼, 골풀, 관중, 구절초, 금불초, 깽깽이풀, 꼭두서니, 꿀풀, 나팔꽃, 노루발, 닥풀, 단삼, 담배풀, 도꼬마리, 도라지, 동아, 들현호색, 딱지꽃, 마디풀, 마타리, 만삼, 매자기, 맥문동, 모시대, 모시풀, 목향, 민들레, 박하, 반하, 배초향, 백미꽃, 백선, 범부채, 봉선화, 불로초, 사철쑥, 산자고, 삼, 삼백초, 삼자구엽초, 삽주, 새삼, 석위, 석창포, 소엽, 속단, 속새, 쇠무릎, 수세미오이, 쉽싸리, 시호, 쑥, 알로에, 애기똥풀, 약모밀, 양귀비, 엉겅퀴, 오이풀, 용담, 원지, 원추리, 율무, 이질풀, 익모초, 인삼, 잇꽃, 자란, 자리공, 작약, 장구채, 절굿대, 접시꽃, 제비꽃, 족도리풀, 쥐방울덩굴, 지모, 지치, 지황, 진득찰, 질경이택사, 짚신나물, 쪽, 참나리, 참당귀, 참여로, 천남성, 천마, 층층갈고리둥글레, 투구꽃, 패랭이꽃, 피마자, 하수오, 할미꽃, 향부자, 향유, 현삼, 호장근, 황금, 황기

 

본초학과 약재
본초학 역사와 원리
약재

 

학명으로 찾아보기
우리 이름 찾아보기
약재 이름 찾아보기
참고한 책
소개글

미리보기 준비 중입니다.